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SEOYEONG UNIVERSITY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대학소식

HOME 미디어서영대학소식
RISE 사업단, ‘제1회 G-RISE 페스타’서 지역 상생 교육 성과 뽐낸다
RISE 사업단, ‘제1회 G-RISE 페스타’서 지역 상생 교육 성과 뽐낸다
작성자 홍보실 등록일 2026.02.02
G-RISE 페스타.jpg G-RISE 페스타.jpg

 서영대, ‘늘봄 학교체험 및 성과 전시로 지역 상생 모델 제시

-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이병헌 위원장 강연 등 볼거리 가득

- 홈페이지 사전등록 시 빠르고 간편한 입장 가능


서영대학교는 오는 25일부터 6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1회 광주 RISE 성과공유회(1st G-RISE FESTA)’에 참가해 그동안의 산학협력 성과와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 결과를 공유한다.


광주광역시와 광주테크노파크가 주최하고 서영대를 포함한 지역 17개 대학 RISE사업단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이 키우는 대학, 대학이 살리는 지역을 주제로 진행된다. 지자체와 대학, 산업체가 협력하여 이뤄낸 RISE 사업의 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지역 발전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성과 보고회를 넘어 시민과 학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특히 구독자 110만 명을 보유한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의 초청 강연과 이병헌 53특 특위위원장의 특별 강연이 예정되어 있어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서영대는 이번 행사에서 체험 프로그램과 성과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대학의 특성화 강점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김대중컨벤션센터 305(3세미나장)에서 미리 체험해 보는 늘봄 수업부대행사도 진행한다.

 

미리 체험해 보는 늘봄 수업5일 오후 3시와 6일 오후 1시에 각각 진행되며, 예비 교사와 지역 학부모, 학생들에게 늘봄 학교의 실제 교육 프로그램을 생생하게 시연하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서영대는 지역 사회의 늘봄 및 교육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 역량을 입증할 계획이다.

 

행사 참관을 희망하는 시민과 학생은 공식 홈페이지(https://g-risefesta.kr/)를 통해 사전등록을 할 수 있다. 사전등록자는 현장에서 별도의 대기 없이 입장용 QR코드를 발급받아 신속하게 행사장에 입장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내 사전등록메뉴에서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윤선호 서영대 RISE사업단장은 이번 G-RISE 페스타는 서영대학교가 광주 지역사회와 어떻게 호흡하며 성장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자리라며 특히 늘봄 수업체험 등 대학의 강점을 살린 콘텐츠를 준비한 만큼, 많은 시민과 학생들이 방문하여 지역 대학의 변화된 모습을 확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