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알아주는 대학! 꿈이 있는 대학! 미래가 즐거운 대학!
출처: 무등일보
https://m.mdilbo.com/detail/G3XMjU/751304
○ 서영대학교는 최근 RISE사업단 김윤배 교수가 광주시사회서비스원이 주관한 성과보고회에서 통합돌봄 사회서비스 매뉴얼 개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광주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 김 교수는 서영대 RISE사업 '광주 통합돌봄 허브대학' 주관교수로 활동하며, 사회서비스제공 인력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과 실무 중심의 직무 매뉴얼 개발을 추진해 왔다.
○ 사회서비스제공 인력은 돌봄 서비스를 수행하는 동시에 기관 서비스 품질평가에 대비해야 하는 만큼, 김교수는 평가 기준을 쉽게 이해하고 현장 업무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자료와 매뉴얼을 체계화해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특히 돌봄인력 직무 매뉴얼을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을 직접 방문해 매뉴얼 기반 컨설팅을 실시하는 한편, 무료 온라인 교육을 제공해 언제든지 반복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 김 교수는 "2026년 통합돌봄 제도의 전국화로 돌봄서비스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만큼, 돌봄인력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이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며 "돌봄인력의 전문성이 서비스의 질을 결정하기 때문에 현장에 적합하고 접근성이 높은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