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8일, 서영대학교(총장 김정수)는 바로선병원(병원장 진건형)과 보건의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식에는 김순곤 서영대학교 부총장, 장철인 학생취업처장, 임창주 교무처장, 이지웅 임상병리학과장, 김아름 임상병리과 교수 및 바로선병원 이상국 행정원장, 신태호 인사기획팀장, 오정희 대외협력과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서영대학교와 바로선병원은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향후 양 기관은 ▲우수 의료 인력 양성 프로그램 개발 참여 ▲교수 현장 연수 및 보건의료 기술 발전을 위한 강의, 세미나 등의 인적 교류와 R&D 인프라 활용에 협력, ▲현장실습 및 교육과정 지원 ▲산학 간 인력 및 시설 활용 ▲임상병리사 및 간호사 채용 협조 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서영대 김순곤 부총장은 "서영대학교는 파주의 인력 및 교육 인프라의 구축과 전문화 특성화 교육기관으로서 관절전문병원인 바로선병원과 협약을 통한 양 기관의 발전과 보건의료인력 취업지원 등에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로선병원 이상국 행정원장은 "우수한 보건의료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서는 서영대학교와 관절전문병원인 바로선병원과의 협업에 큰 기대를 안고 있다"며 "전문 인력 양성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서영대학교(파주) 임상병리과가 주최하였고, 이지웅 학과장은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우수보건의료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앞으로 바로선병원을 중요한 현장실습처로 삼고 주요 파트너로서 상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바로선병원(서울 도봉구 소재)은 서울 동북부 최초의 관절전문병원이자 우수한 건강검진센터을 갖추고 있는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으로서, 병원이 성장함에 따라 향후 우수한 많은 의료 인력이 요구되고 있어 우리 학과에서 배출한 임상병리사가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관련기사] 의학신문 서영대학교-바로선병원 MOU 데일리메디 서영대학교-바로선병원 MOU 메드월드 서영대학교-바로선병원 MOU
|